마포화곱창 업종변경 성공사례

성공사례


업종변경 후 일 매출 7배 상승

마포화곱창 인천 가정점 점주님




“업종변경 후 일 매출 7배 상승”


소규모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인천 가정점.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순대국 프랜차이즈가 운영되던 이곳이 지난 3월경 마포화곱창으로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일 평균 매출 30만원 대의 매장에서 일 평균 200만원 대의 대박 매장으로 변모한 인천 가정점.

눈에 띄는 상권도 아닌 이곳에서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인천 가정점 점주님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자.


Q
마포화곱창을 어떻게 알고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나요?
A
기존에 운영하던 매장 매출에 한계를 느껴, 새로운 아이템을 모색하던 중 소곱창이 요즘 잘된다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유명 브랜드부터 해서 웬만한 맛집이라는 맛집은 다 가봤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돌아다녔죠.   그 중에서도 마포화곱창을 선택한 이유는 매출도 매출이지만, 맛에 대한 확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요식업을 해온 입장이다보니, 재료의 질과 맛에 가장 먼저 기준을 두고 있었고 그런 부분에 있어    마포화곱창은 다시 오고 싶은 가게라는 강한 여운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Q
업종변경 후 느끼는 변화가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A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너무 힘 들었습니다. 일 매출 100만원 정도만 해도 성공적이겠다 싶었는데, 300만원까지매출이 나오는 날은 정말 혼이 쏙 빠졌었죠. 아직 손에 익지 않은 일이고, 또 생각지도 못한 매출에 몸은 많이 고됐지만 오픈 내내 본사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고, 내 일처럼 같이 해주신 덕분에 무사히 넘길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일도 어느 정도 손에 익고, 또 꾸준히 찾아주시는 손님들 덕에 돈 버는 재미, 장사의 새로운 재미를 느껴가고  있는 중입니다. 장사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텅 빈 매장을 지키고 있는 것만큼 괴로운 일도 없거든요.


Q
마포화곱창 창업만의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맛도 맛이지만 마포화곱창을 대표하는 가장 큰 매력은 불쇼라고 생각합니다. 불쇼 덕분에 손님들과 소통도 되고,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단골 고객도 많이 늘었으니까요. 손님들 호응이 좋으니 괜히 저까지 기분 좋아지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곱창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서 문닫는 가게도 많다고 하는데 마포화곱창은 현지 도축 업체와 공급 계약이  체결되어 있다는 점, 공창 수급에 차질이 없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